국세청 홈택스를 이용시 고객센터의 전화문의를 할경우 전화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26인데요 세부적인 카테고리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몇번의 번호입력이 더 필요합니다.

내가 상담하고자하는 카테고리의 번호는 몇번인지 미리 알고 가시는 것도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포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국세청 홈택스의 대표번호는 126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의 우측 하단에 보시면 숫자 126으로 된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전화번호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참고로 상담가능시간은 09:00~18:00인데요.

연말같이 세무업무가 많은 기간에는 상담대기시간이 꽤 걸릴 수도 있습니다.

주황색 네모에 들어있는 번호를 순차적으로 누르시고 우측에 있는 작은 숫자들을 순차적으로 누리시면 원하시는 고객센터로 찾아들어가시는 것입니다.

126 다음으로 1번을 누르시면 홈택스 이용에 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126 다음으로 2번을 누르시면 "세법상담"이 가능합니다.

126다음에 3,4번은 납세,탈세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기까지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담원직원분들도 나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바르고 고운말로 상담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일상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중립 2050 선언 추진전략  (0) 2020.12.12
웨이브 이용료  (0) 2020.12.12
한국판 뉴딜 10대 사업 과제 간략정리  (0) 2020.12.11
아이폰 12 프로 색상 선호도  (0) 2020.12.10
왓챠 플레이 단축키  (0) 2020.12.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